핵심 컨셉 및 주요 내용

본문 바로가기
사단법인 글로벌평화녹색문화원

핵심 컨셉 및 주요 내용

핵심 컨셉 및 주요 내용





 


핵심컨셉


국내 최초의 여성 네트워크 미디어로 기록될 <한국여성지도자대관>은 여성 리더들의 정보는 물론, 한국 여성의 역사와 시·공간을 초월한 네트워크 구축의 초석이 될 다양한 정보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한국 여성의 과거, 현재, 미래가 만나는 구심점으로 근현대사를 조망하는 역사적인 유산이 될 것이며, 한국 여성의 위대함을 세계에 알려 정보와 지식창출이라는 시대의 패러다임에 대처할 것입니다.


<한국여성지도자대관>은 로마 교황청을 비롯한 유엔 협력기관, 재외공관, 국내 관공서, 공기업, 공공기관, 도서관, 학교, 사회단체 그리고 여성관련 단체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중요한 정보의 창이 될 것입니다.



 


주요내용 


한국 최초의 여성 대통령 탄생. 2016년 사법고시 여성 합격률 60%, 행정고시 45%에 육박하며 최고치 기록. 대한민국은 현재 여풍에 의해 사회 각계에 변화의 물결이 거세게 불고 있습니다.

이 시대 그 어느 때 보다도 강해진 여성파워. <한국여성지도자대관>은 한국 여성 100년 사를 돌아보고 정치, 경제, 학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리더로서 자신의 목소리를 내고 있는 여성들을 주목합니다. 개척정신으로 무장한 용기 있는 한국 여성 리더들의 행보를 통해 한국 여성의 새 역사를 창조합니다.


이 시대 그 어느 때보다도 강해진 여성의 파워!

정치, 경제, 학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리더로서 자신의 목소리를 내고 있는 여성들에 대한 각계각층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사회 각계각층에서 리더로서 제 몫을 다하고 있는 여성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의미 있는 작업이 현재 진행되고 있습니다.


<한국여성지도자대관>은 여성의 리더십과 그들의 연대를 공고히 해 줄 것입니다.



01. 편찬 의의 


국내 최초의 여성 네트워크 미디어 <한국여성지도자대관>은


- 대한민국 건국 이래 최초로 발간되는, 20세기를 빛낸 한국 여성 리더 대관입니다.  1,400페이지에 달하는 방대한 분량의 콘텐츠가 일목요연하게 수록되어 있습니다.

- 정치, 경제, 교육, 사업, 문화, 종교 등 20여개 분야에서 주목할 만한 업적을 남긴 여성 리더들과 독립운동가 여성들에 관한 가치 있는 정보를 담았습니다.

- 한국 여성 직업 100년사를 비롯하여 근·현대사를 아우르는 심도 깊은 콘텐츠를 풍부한 화보와 함께 만날 수 있습니다.

- 국내는 물론 50여 개국의 해외 교포 여성계 인사까지 6,000여 명을 총망라하여 한국 여성 리더들의 시공을 초월한 전문 네트워크 구축의 구심점이 될 것입니다.


02. 수록 내용


- 6,000여 명의 한국 여성 리더들의 인물 프로필
- 해외 50개국 여성 리더들의 인물 프로필
- 한국 여성의 시간적, 공간적 네트워크 특집
- 국내외 여성 리더들의 기고문과 추천사
- 분야별 한국 여성 단체 리스트 수록 및 각종 현황
- 한국 여성 직업별 100년사 화보



한국 여성의 위대함을 세계로!


한국여성지도자대관편찬위원회
KOREA Women Leaders Directory Compilation Committ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