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지도자대관을 발간하며

본문 바로가기
사단법인 한국녹색문화진흥회

한국여성지도자대관을 발간하며

한국여성지도자대관을 발간하며

 


세계는 변화의 물결 속에 있습니다.


전문 분야에서 당당하게 자신의 길을 개척한 여성들의 변화의 주역으로 앞장서고 있습니다.


나눔과 배려, 섬세함과 유연함이 요구되는 시대에 여성들의 역할은 커졌습니다.


미국 ABC방송국은 1999년 5월에 사회운동가, 정치인, 예술인, 작가, 언론인 등 7개 분야에서 20세기를 빛낸 여성 100인을 선정, 발표한 적이 있습니다.


<한국여성지도자대관>  대한민국 역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모든 분야에서 부드러운 여성 파워를 통해 아름다운 변모를 겪고 있습니다.


한국여성지도자대관편찬위원회는 ‘한국 여성의 위대함을 세계로’라는 슬로건으로 21세기 정보와 지식창출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에 대처하고자 <한국여성지도자대관>을 발간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10년 동안 국내외에서 활동 중인 한국 여성 리더들의 소중한 자료를 수집하고, 선별하는 과정에서 편찬위원회는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출간의 감격적인 열매를 눈앞에 둔 지금 <한국여성지도자대관>이 앞으로 이 사회에 미칠 긍정적인 파장에 가슴이 설렙니다.


독립유공자를 비롯하여, 정치, 행정, 경제, 교육, 사업, 문화, 종교 등 20여개 분야에서 업적을 남긴 여성 리더들을 수록하고 있는 <한국여성지도자대관>은 나아가 한국의 위상을 드높인 50여 개국 해외여성지도층 인사를 총망라하고 있습니다.


21세기는 여성의 시대라고 합니다.


한국 최초의 여성 리더 네트워크 미디어로 기록될 <한국여성지도자대관>은 한국 여성이 걸어온 역사적 발자취와 함께 21세기 여성 리더가 나아갈 미래를 제시하는 중요한 사료의 가치를 갖게 될 것입니다.


모든 한국 여성 리더들이 소장하고 싶은 가치 있는 콘텐츠로 가득한 <한국여성지도자대관>은 바로 대한민국 여성과 남성 모두를 위한 선물입니다.


한국 여성사의 한 획을 긋게 될 <한국여성지도자대관>의 행보에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신 모든 분들게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사)한국녹색문화진흥회, 한국여성지도자대관편찬위원회